하루티비

반응형

부추 효능 및 섭취 별 효능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세요

 

부추가 위장에 좋은 음식인 이유

부추

부추 속에는 카로틴, 칼슘, 각종 무기질 및 비타민이 풍부하며 특히 황화 아릴 이라는 성분이 있어 위 점막 세포를 자극해 위벽을 강화시켜주며 항균 작용으로 위의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부추는 기력회복에도 좋아 진시황이 숨겨놓고 먹었다는 기록도 있을 정도로 남성에게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부추 섭취방법에 따라 효능 다른 이유

위산과도 인한 속쓰림이나 위약이 자주 분비되는 경우 부추는 익혀먹는 것이 권고됩니다.

익힌 부추는 베타카로틴이 증가해 항산화, 항염증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부추 위건강

하지만 위산 부족으로 소화불량 및 더부룩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생부추를 먹는 게 좋습니다.

생부추에는 항화아릴 성분이 있어 위벽 자극을 도와 소화 분비에 도움을 줍니다.

 

부추 냉한 체질의 사람들에게 더 좋다.

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찬 속을 데우며 원기회복을 도와 면역력을 높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열 부족으로 인해 배가 차거나 어혈이 잘생기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초강목에서 부추 생즙을 마시면 천식을 다스리고 소갈과 식은땀을 멎게한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또한 부추는 혈액순환을 도와 묵은피를 배출해 피를 맑게 해 간 기능 촉진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혈압 예방도 돕는 부추

부추는 칼륨이 매우 풍부하여 나트륨을 배출해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부추 속 아데노신 성분은 혈전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과 혈관이 막혔을 때 섭취가 권고됩니다.

고혈압 예방, 혈관건강 음식을 찾는다면 부추를 섭취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