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맑은 피는 우리 신체 전반의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 다고 합니다.

혈액 정화음식 4개를 요약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생강 7가지 효능

생강

생강은 특유의 알싸한 향과 매운맛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생강 속 생리활성 물질인 진저롤과 쇼가올 때문입니다.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의 효능

  1. 강력한 항산화, 항염증 작용, 혈관 질환 예방
  2. 나쁜(LDL) 콜레스테롤, 중성지방과 같은 체내 지질 성분 수치를 낮춤
  3. 간 조직 내 중성지방 함량을 낮춤
  4. 지방산 대사를 조절해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
  5. 혈액순환 촉진시켜 말초 동맥 질환을 예방
  6. 몸을 따뜻하게 해 주어 감기 완화에 효과, 체온조절(수족냉증 완화)
  7. 면역력 증진 및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

 

★혈관 건강에 크릴 오일이 좋은 이유

크릴새우

남극 대륙, 남극해가 주 서식지인 크릴은 생김새가 새우와 유사해 크릴새우로 불립니다.

하지만 분류학상 새우와는 관계가 없는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 등에 오염되지 않은 환경에서 서식합니다.

크릴은 크기가 작은 만큼 자연계에서는 고래, 펭귄, 물개 등의 먹이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크릴 오일의 구성성분

오메가(3, 6, 7, 9) , 아미노산 16종, 비타민 6종, 미네랄 5종, 키틴, 인지질, 아스타잔틴

이중 인지질은 뇌를 구성 사는 중요한 지방 성분 중 하나이며

친수성(물에 잘 녹는 성질)과 친유성(지방 기름과 같은 지질 물질에서 쉽게 녹는 성질)의 특징이 있습니다.

이 특징으로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등을 잘 녹여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배추 혈전 생성 예방에 좋은 이유

양배추

양배추 속 설포라판 성분은 동맥 내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 하루 최소 3장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권고되지만 섭취 후 설사, 복통, 소화불량 등이 있으면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미 혈전 관련 약을 섭취하시는 분은 양배추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양배추를 삶아 먹으면 노화, 암 예방하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의 흡수력 증가에도 도움을 줍니다.

 

풋땅콩

땅콩 종류

땅콩의 종류는 20가지가 넘지만 그중 혈액 정화에 좋은 땅콩은 풋땅콩입니다.

풋땅콩은 수분이 많고 단맛이 있으며 껍질채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풋땅콩

※풋땅콩이 혈액정화에 좋은 이유

풋땅콩 속 먹을 수 있는 껍질에는 레스베라톨 성분은 혈관 손상 예방에 도움을 준다.

(레스베라톨 성분은 와인에도 풍부하다.)

피토케미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을 준다.(일반 땅콩의 약 4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