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자궁 용종에 좋은 음식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궁에 혹이 생겨 자궁용종, 혹은 자궁근종이라 불리는 이 질환은 의외로 여성들에게 자주 발생하기도 합니다.

★미역

미역

미역은 무기질,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액을 맑게 한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알긴산은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피를 깨끗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을 건강하게 한다.

해조류인 미역은 세포 재생을 도와 자궁 용종의 성장을 억제해 준다. 출산후 미역국을 먹는 것은 위와 같은 이유이다.

 

 

★검은콩

검은콩

검은콩 속에는 에스트로겐의 한 종류인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여성호르몬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자궁 기능을 강화하고 생리 불순 개선에 효과가 있어 자궁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만듭니다.

 

 

★견과류

견과류

아몬드, 잣, 호두등과 같은 견과류에는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염증완화에 도움을 주어 자궁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자궁용종 및 자궁내막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생강

생강

생강 속 전저롤, 쇼가올 성분은 몸에 열을 내주어 혈액순환 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어 자궁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강황

강황

강황 속 커큐민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자궁이 차가워 지는 것을 예방합니다.

특히 강황은 극심한 생리 통증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등 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에는 자궁 용종을 예방하는 오메가3를 많이 함유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방산 오메가 지방산중 EPA는 자궁내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등푸른생선의 EPA는 혈액내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 감소에 좋습니다. 

 

자궁 용종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성에게 스트레스는 자궁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양을 주니 마음을 편하게 갖는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