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폐암은 우리나라 암질환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합니다.

흡연으로 인한 폐암이 가장 많지만 최근 비흡연 폐암이 점점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로는 대기오염, 요리매연, 중금속, 환경호르몬등 매우 다양합니다.

폐암에 좋은 음식과 폐암 극복 음식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냉이(크레송, Cresson)

습기가 많은 곳이나 물에서 잘 자라며 번식이 빨라 키우기 쉬운 허브의 종류입니다.

독특한 향과 쌉싸름하고 상쾌한 맛이 특징인 물냉이는 칼슘, 철분, 인등의 무기질과 비타민A,C등이 풍부합니다.

물냉이 속에는 발암물질 억제를 돕는 PEITC(펜에틸 이소티오시아네이트)를 함유하고 있어 폐암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물냉이



★카카두 플럼

호주에서만 서식하는 열매인 카카두 플럼은 3~4cm 초록색의 타원형으로 큰 씨앗이 들어있는 열매로 양식 재배가 불가능하여 야생에서 손으로 직접 수확해야만 합니다.

따라서 매우 귀한 열매로 분류되고 있으며 척박한 환경에서 사는 만큼 좋은 영양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두 플럼

카카두 플럼의 비타민C 함유량은 100g당 3080mg으로 블루베리의 460배, 레몬의 58배. 키위의 20배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는 조직 세포와 혈관 세포의 성장과 재생을 돕고 면역체계 강화해 바이러스의 저항력을 높입니다.

최근 황사나 미세먼지로 공기오염이 십각해 체내에 중금속이 쌓이기 쉬운데 비타민C는 체내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카카두 플럼은 다량의 섬유질, 비타민E, 마그네슘, 칼슘, 아연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카두 플럼 분말

※카카두 플럼 섭취 주의사항

분말은 물과 섭취하거나 생채소, 요거트와 같이 먹는 것이 권고 되며 과다섭취시 속쓰림을 유발할수 있으므로 하루권장량은 0.25g(티스푼 1/3에 해당하는 양)이 적당량 이라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