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백내장

백내장이 시작되면 시야가 흐릿해지고 빛, 색등이 왜곡되어 보인다고 합니다.

보통 백내장 수술은 2~3mm 각막을 절개 후 수정체의 얇은 막을 제거뒤 초음파로 혼탁한 수정체를 치료하는 순서로 진행 및 인공수정체를 삽입한다고 합니다. (수술시간도 짧은 편)

수술시에는 인공 수정체중 근거리, 원거리중 한쪽을 선택하게 되는데 최근에는 둘다 가능한 다초점 인공 수정체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비용이 비싸고 다초점 인공 수정체는 의료보험 적용이 불가하다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달걀

계란 노른자의 루테인은 채소에 함유된 루테인보다 체내 흡수력이 좋습니다.

달걀

*루테인 : 카로티노이드 계열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자외선, 청색광을 차단해 망막을 보호해 녹내장, 황반변성의 발생률을 낮춰줍니다.


★헤마토코쿠스

바다나 호수, 북극지방의 설원에 서식하는 미세조류인 헤마토코쿠스는 0.1mm 크기도 안되는 작은 생물 입니다.

헤마토코쿠스에는 꽃게, 새우등 붉은 해산물에 풍부한 아스타잔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아스타잔틴은 항산화제 카로티노이드계 붉은 색소입니다.

헤마토코쿠스


아스타잔틴은 해산물로 섭취가능하지만 헤마토코쿠스에 월등히 많은 양이 있습니다.

※식품별 아스타잔틴 함유량

연어 : 2.6mg

새우 : 14.9mg

헤마토코쿠스 : 3800mg


아스타잔틴은 눈 혈류량 개선을 도와 망막 혈액 공급을 원활하게 하며 망막에 좋은 영양분을 공급해줍니다.


★헤마토코쿠스 섭취 주의사항

헤마토코쿠스 섭취 주의사항

헤마토코쿠스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6mg이며 

과다 섭취시 얼굴이 노랗게 변할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