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새싹보리는 보리에서 싹을 틔운 뒤 10~20cm 가량 자란 어린잎을 말합니다.

최근에는 암 예방, 성인병과 지방분해 효과로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새싹보리의 효능과 섭취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새싹보리

★새싹보리 효능

동의보감에서 보리는 오곡 중 으뜸인 오곡지장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가바, 크로로필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새싹보리에는 각종 영양소, 몸에 이로운 식물성 화학물인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하면서도 당분과 열량이 낮아 대사증후군등의 성인 병과 비만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2. 새싹보리의 주요성분인 사포나린은 간 기능 개선을 도와 해독 기능을 강화해줍니다.(새싹보리 분말 100g에는 최대 1510mg의 사포나린이 함유)


3.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 성분은 중성지방 생성과 합성억제, 지방분해에 높은 효능을 보여 고지혈증 등 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 함량은 쌀겨의 160배, 사탕수수의 12배에 달함)


4. 새싹보리 속 가바 성분은 쌀눈에 비해 5배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포넥틴 호르몬 생성, 체지방 감소 및 혈당 조절,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5. 새싹 보리의 루테올린 성분은 암을 유발하는 단백질 활성을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 분말



★새싹보리 섭취 방법 및 주의사항

새싹보리 분말을 물 1컵에 1티스푼 타서 섭취

새싹보리 하루 섭취 권장량은 분말기준 10g(1스푼)

*새싹보리는 과다섭취시 소화장애,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새싹보리 섭취 방법 및 주의사항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