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뇌졸중

돌연사의 원인 중 하나인 뇌졸중은 혈관과 혈액 건강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뇌줄중은 6초에 1명씩 사망할 정도로 많은사람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뇌졸중에 좋은 음식과 그 이유를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밀 물

메밀 속 루틴 성분은 혈압상승과 연관된 안지오텐신2 호르몬 억제 효과가 있고 단백질이 빠져나가는 혈과 투과성 억제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모세혈관을 강화해 혈전 예방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메밀 물


★우엉 물

우엉 속 이눌린 성분은 체내 소화 과정에서 젤 형태로 변형되며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그대로 체외 배출됩니다.

이눌린은 카페산, 크로로겐산, 탄닌, 폴리페노 화합물, 사포닌이 풍부하며 담즙산 배설 촉진 및 유익균 증식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엉 물


★팽이버섯 물

팽이버섯의 키토글루칸 성분은 혈액 내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흡착,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심뇌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팽이버섯 물



★칸탈로프 멜론

멜론의 일종으로 주황빛의 과육이 특징

프랑스의 국민 과일이자 대문호 뒤마, 교황 클레멘스 5게 등에 사랑받은 과일로 유명합니다.

칸날로프 멜론 속 항산화 효소(SOD 효소)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며 칸탈로프 멜론 추출물은 혈관 벽 두께와 증가 억제를 통한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칸탈로프 멜론

칸탈로프 멜론 속 베타카로틴 성분은 면역력 강화및 종양세포 성장 전이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무가당 요거트나 저지방 우유와 함께 섭취시 흡수율이 상승


★칸탈로프 멜론 섭취 주의사항

장이 약한경우 과다섭취시 복통, 설사를 유발할수 있음

하루 400g, 약 1/3통 가량 섭취하는 것이 적절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