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면서 급증하는 심혈관질환이 급증합니다.

심혈관질환은 심장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가슴의 통증을 느끼다가 쓰러지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죠

신속하게 대응하지 않으면 목숨을 위협하기 때문에 평소 예방 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심혈관질환을 예방 및 완화하는데 좋은 음식에 대해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늙은호박과 호박씨

비타민, 미네랄, 베타카로틴, 루테인, 지아잔틴이 풍부한 늙은 호박은 심장을 보호하고 심근경색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늙은호박


또한 호박씨에는 마그네슘 함량이 풍부해 꾸준히 먹으면 혈관 칼슘 축적을 방지하며 심혈관질환의 발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호박씨


※견과류별 100g당 마그네슘 함량

땅콩 : 182mg

해바라기씨 : 288mg

호박씨 : 503mg


★오미자

오미자 속 리그난 성분은 혈당을 낮추고 혈액의 찌거기를 제거해 혈액을 맑게하는 혈관 해독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오미자는 좁아진 혈관의 이완을 도와 고혈압성 심혈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며 오미자의 리그난은 시잔드린이라는 고유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함, 항염, 면역 활성에 도움을 주고 혈압을 조절해 혈액순환 개선을 돕습니다.

오미자와 오미자 분말

또한 체중, 내장지방 면적, 체질량 지수를 감소시켜 체중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 시중에서는 오미자의 섭취 거부감을 줄일 수 있는 오미자 분말도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