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우리나라가 통일이 되면 많은사람들이 꼭 먹어 보고 싶어 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북한 음식은 맛있다고 익히 들려왔지만 제일 최고는 역시 평양냉면이죠

평양냉면은 맛도 좋지만 영양학적으로도 여름에 먹으면 훌륭한 보양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북한의 메기요리도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평양냉면,메기요리의 효능과 보양식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양냉면


◎평양냉면과 메기의 효능


★꿩고기

평양냉면 육수의 기본이 되는 꿩고기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입니다.

단백질 함량에 비해 지방함량이 낮고 섬유소가 가늘고 연해 소화도 잘되며 기력을 보충해 줍니다.

동의보감에서 꿩고기는 위장이 허약하여 설사하는 것을 치료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꿩 효능


★메밀

메밀은 다른 곡물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단백질 분해 효소도 가지고 있어 소화 흡수율을 더욱 높여줍니다.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꿩고기의 열성을 식히는것을 돕습니다.

메밀

*동의보감에서 메밀은 소화를 도와 오래 쌓인 체기를 내려준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메기

북한에서는 메기가 고단백 식품이라는 이유로 메기 양식을 장려하여 메기 붐이 일었습니다.

김정은 국무 위원장은 메기양어장에 자주 방문할정도로 관심이 많았다고 합니다.

김정은 메기



동의 보감에서 메기는 성질이 따스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어 부종을 내리게 한다고 기록합니다.

메기 피부의 진액성분은 강력한 항균 성분인 펩티드 성분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메기 효능

메기가 기력을 보충하는데 좋은 이유는 기력을 충전해 주는 인과 체액을 조절해 혈액순환이 잘되게 도와주는 칼륨도 풍부해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좋은 식재료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