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음식

많은사람들이 장수를 위해 건강에 도움이되는 많은 식재료들을 사용합니다.

그중 장수하는 사람들이 즐겨찾는 음식은 버섯과 구기자라고 하는데요

버섯과 구기자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세요! 


★표고버섯

1. 좋은 콜레스테롤(HDL)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LDL)감소를 돕는 음식중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미국 심장학회)

2. 표고버섯 속 렌티난성분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세포 증식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3. 표고버섯을 말리면 감칠맛을 내는 구아닐산 나트륨이 증가하며 영양소도 응축됩니다.(비타민D가 풍부함)

표고버섯 


★양송이버섯

1. 좋은 콜레스테롤(HDL)증가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LDL)감소

2. 비타민B가 풍부, 양송이버섯5송이 섭취시 권장량 충족

양송이버섯

※양송이버섯 가루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구기자

1. 간과 신장을 보하고 근골을 강화하는 대표적인 약재

2. 구기자 속 미네랄과 폴리페놀은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3. 아미노산 베타인과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이 풍부해 치매유발성분(베타아밀로)가 축적되는것을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구기자

※구기자는 최소 2시간이상 끓여야 유효성분이 충분히 용출됩니다.

최근에는 구기자 분말도 나오고 있어 오래 끓이지 않아도 과육,씨앗을 부담없이 섭취할수 있습니다.

구기자 분말

*구기자 하루 권장섭취량

20g(2큰술)이며, 분말로 섭취시 3~5g(1티스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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