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적지않은 사람들이 혈관문제로 뇌출혈의 위험에 노출되어있다고 합니다.

혈관건강은 평소 관리를 잘해주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혈관에 좋은 아래 3가지 식재료를 통해 뇌출혈을 예방해보는것은 어떨까요?

굴, 고구마, 갓의 효능에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굴의 역사

굴은 나폴레옹, 클레오파트라, 카사노바들이 애용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들의 원기회복을 돕고 여성등의 피부미용에도 좋은 식재료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영양식으로 사랑받아 왔습니다.

굴은 모려 혹은 모려욱이라는 한약재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굴은 해산물 중에서 최고로 꼽고 있습니다.)


★굴의 효능

굴은 기본적으로 혈액을 맑게하고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관에 산소와 영양공급을 해줘 혈관의 유연성이 커져서 혈관이 딱딱하게 터지는것을 예방해줍니다.

*중풍, 뇌졸중 예방에 좋습니다.

굴 속 타우린은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해 혈압을 낮춰 혈관이 터지는 것을 예방합니다.




★고구마의 재발견

고구마는 미국 공익과학단체(CSPI)에서 최고의 건강식품 10가지중 첫번째로 꼽혔습니다.


고구마에는 클로로겐산과 같은 폴리페놀류 성분이 많아 섭취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혈관강화와 혈압감속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구마 속 칼륨은 몸속 나트륨을 배출하여 뇌혈관이 막히는것을 예방합니다.


★고구마 생으로 껍질과 함께 먹어라

혈관강화에 도움이되는 클로로겐산과 같은 폴리페놀류 성분은 고구마 껍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조리과정을 거치면 영양소가 파괴될수 있으므로 생고구마를 껍질째 섭취하는것이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막힌 혈관 뚫는 갓의 효능

갓에 풍부한 엽산, 칼륨, 베타카로틴 성분은 혈전생성을 억제하여 중풍,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