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다들 블로그 잘 운영하고 계시는지요~?


이번 포스팅은 내 블로그에 아무나 쓸수있는 게시판을 다는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쉽게 게다가 무료로!! 

제경우 게시판은 아래와같이 카테고리 아랫부분에 추가했습니다. 

노란색으로 마킹해두었는데 잘보이시죠?


아래 방법대로 따라만 해주시면 됩니다.


일단 블루웹 (http://www.blueweb.co.kr) 사이트에 가입을합니다.(무료)

(무료인대신에 용량 제한이있습니다 용량증설은 블루웹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로그인후 아래 이미지에서 Blueweb 보드를 눌러준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자 그럼 아래화면이 나옵니다. 게시판이름은 영어이름만 가능합니다.(2016년 1월기준)

어차피 남들에게 보여지는 이름이아니므로 적절하게 적어준뒤 신청하기를 누릅시다.

위 과정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생깁니다. 링크주소를 클릭후 메모장에 붙여둡니다.



관리버튼을 누르게되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한글로 상세히 적혀있으므로 설명은 생략합니다.



메모장에 붙여둔 링크주소를 참고하여 본인의 블로그로와서 글작성을 합니다.

작성은 HTML로 해야합니다.

<p>&nbsp;</p>

<p><iframe height="900" marginheight="0" src="복사한링크 붙여넣습니다." frameborder="0" width="700" marginwidth="0"></iframe></p>

이후 저장하여 블루웹게시판이 정상적으로 생겼는지 확인합시다.(이 포스팅주소도 하나 복사해둡시다.)




자 이제 90%가 완료되었습니다.

나머지는 아래와같이 사이드바에 HTML 배너출력으로 자유게시판을 만들어줍니다.


이제 자유게시판 옆의 편집 버튼을눌러  HTML소스 영역에 게시판을 달았던 포스트를 적어줍니다.


<b><span style="font-family: Dotum, 돋움; font-size: 12pt;"><i><a href="포스팅글주소" target="_top" class="tx-link"><span style="font-family: Gulim, 굴림, AppleGothic, sans-serif; font-size: 14pt;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   자유게시판 </span></a></i></span></b>

이후 저장을 눌러주고 메뉴에 자유게시판이 잘 생성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메인 홈으로 가서 자유게시판을 눌러보죠!


자유게시판을 강하게 클릭하여줍시다!!



쨘 ~~ 이쁘게(?) 생겼습니다.

비록 아직 아무도 작성해 주지않았지만 ..ㅠㅠ

누군가 이글을보고 게시판을 성공적으로 달았다면 써주시겠죠? ^^

HTML을 잘다루시는분이라면 좀더 개선할 부분이 많습니다.

어찌보면 매우 초보적인 글이지만 저처럼 HTML언어에 익숙하지 않으신분께는 

도움이 되리라 믿으면서 이만쓰겠습니다.


잘 안되시면 댓글주세요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