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티비

반응형

홈택스에서 국세 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아리송하고 헷갈리기 쉬운 국세 납세증명서와 사실증명서 정의입니다.

 

- 납세증명서(=완납증명서) - 체납된 세금 없이 모든 국세를 납부 했다는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 납세사실증명서 - 체납에 상관없이 세금을 납부한 사실이 있는지를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 공인인증서 로그인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메인메뉴 아이콘 중에 민원증명메뉴 클릭 합니다.

 

 

 

▶민원증명에서 우측에 보시면 민원증명신청 항목 →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메뉴 클릭합니다.

 

 

 

▶ 기본 인적사항을 작성하여 주시면 되는데  필수사항인 전화번호 항목에 전화번호 기재 →

 수령방법 항목을 체크 → 신청내용 항목을 체크 → 신청하기 클릭합니다.

 

 

 

▶ 신청내역 결과 항목이 나오는데 발급번호 클릭  신청한 민원을 열람 또는 발급이 가능합니다.

 

 

* 보너스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외에 추가로  3가지 발급 방법을 짧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세무서 방문 : 거주지와 사업장위치에 상관없이 가까운 세무서에서 민원발급 가능합니다. 

2. '민원24'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 민원24(http://www.minwon.go.kr/)

* 민원24시에서 발급받을수 있게 된 국세증명은 소득금액증명, 납세증명서·사업자등록증명·폐업사실증명·휴업사실증명·납세사실증명 등 6종입니다.

3. 주민센터 및 구청 방문 : 거주지와 사업장위치에 상관없이 가까운 주민센터나 구청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단점은 주민센터나 구청에서는 요청이 들어오면 팩스로 보내주는 방식이므로 업무량에 따라 시간이 소요됩니다.

 

홈택스 국세납세증명서 발급방법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겠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